신앙의 지평선

[스크랩] 성령충만 기도원 전문 사역 기대

낮은곳에 서서 2016. 8. 25. 11:33

성령 충만 기도원 성령 전문 사역기대


검색결과 성령 충만 기도원이 수도권지역에 세워진 것을 봤다. 기도원이 많은데 생겨야 하는 아유는 교회가 많은데 교회가 세워지는 이유와 같다. 교회들이 사명을 제대로 감당하지 못하여 교회 밖에 교인들이 교회 안에 교인보다 많은 현실에서 개척교회는 절실히 필요하다. 기도원도 많이 있지만 기도원의 사명을 제대로 감당하지 못하여 교회침체를 가져온 책임에서 보면 새로운 기도원 탄생에 기대를 걸게 된다. 기도원의 역사는 과거 성공이 현재 실패로, 현재 성공(사람이 오는 기준)미래 실패로 가는 시간낭비의 전철을 밟아서는 안 된다. 교회가 진리 안에서 세워지면 영원한 것처럼 영원히 존재하는 기도원이 되어야 한다.


기도원 사명 바르게 인식해야


기도원은 교회가 정상일 때는 생기지 않고, 성경에도 기도원은 존재하지 않는다. 교회가 문제가 생길 때 기도원 등이 생기고 이단이 성황을 이루게 된다. 기도원의 수효는 수도권 북부지역에서 시작, 남부로 이동, 전국분포로 서해안 등에 수많은 기도원, 수양관이 개점휴업상태다. 기도원은 교회를 앞서가는 선교안목으로 부흥이 침체되고 교인들이 교회를 떠나 수효가 줄어든 원인을 분석하여 대안을 제시하는 기도원은 필요하다. 사람이 오거나 많이 오는 것은 일시적으로 가능하다. 그렇게 하다 문을 닫게 된 교회와 기도원이 수도 없이 많다. 문제는 왜 교인들이 교회 밖에 수백만 여명이 있는데, 목회자 수만 여명이 실업자로 남아 있는가 에 해답을 제시하여 교인들은 교회로 돌아오고 목회자는 목회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교회와 기도원이 되어야 한다.

 

성령 충만 기도원 전문사역 하려면


성령 충만기도원은 성령충만에 대한 목표를 정하고 그 과정을 제시해야 한다. 성령사역은 첫째로 사도행전 초기나 사복음시대처럼 복음이 처음 전파되는 곳에 믿게 하시는 성령의 역사다. 이때 나타나는 역사의 목적은 믿게 하는데 있으며 병 고치는 역사 중심으로 기적이 불신자를 대상으로 믿는 자들을 통해서 나타난다. 둘째는 믿는 자들이 받는 성령의 세례다. 성령세례는 복음을 믿는 선택의 증거다. 개인에게 은밀한 가운데서 일어나거나 대중 속에 강하게 나타나기도 한다. 이 두 가지 역사는 성령 충만 과는 관계가 없는 처음 믿는 초신 자들에게 나타나는 역사다.


성령의 네 가지 단계와 성령의 은사


셋째로 믿는 자들을 인도, 내주하시는 성령의 역사다. 많은 사역자들이 성령의 역사와 세례, 내주, 충만을 분별하지 못하고 있다. 성령의 믿게 하는 능력을 성령 충만 이라고 주장하는 이들도 있다. 여기에 성령의 은사까지 가미시켜 성령 충만으로 증거 하는 등 성령사역에 온전치 못한 이들이 많다. 성령은 성도들 가운데 내주하신다. 넷째로 성령 충만이다. 성령 충만은 대표적으로 사도행전 6장에 일곱 집사를 세울 때 기준으로 한 장성한 분량에서 받게 되는 것이 성령 충만이다. 성령 충만은 초신 자, 불신자의 몫이 아닌 장성한 자와 온전한 성도의 몫이다. 그러므로 성령 충만을 받기 위해서는 장성한 자와 온전한 자가 되도록 해야지 많은 기도 등으로 성령 충만을 받는 다는 주장은 성령이 처음오시는 오순절로 착각하기 때문이다. 


성령사역의 중대 오해


이는 복음이 왜곡되어 질서있는 신앙생활을 하지 못하는 이유다. 각 사람에게 성령의 역사로 말미암아 믿게 되어 성령세례를 받고(믿음, 체험)성령의 내주와 충만, 은사를 받는 대상이 각각 다르다. 이는 성령의 체계적 역사이다. 왜 사복음과 사도행전에 기적이 많고 로마서 이후 교회시대에 기적이 적은 가를 분별해야 한다. 유명 기도원에 갔다가 성령을 받으라는 대형현수막을 보고 기절초풍 한 적이 있다. 성령의 믿게 하시는 역사로 말미암아 성령으로 인치 심을 받은 자들이 오는 곳이 기도원이다. 이들에게 다시 성령 받으라고 주장하는 것은 믿는 교인들이 모인 교회에서 다시 예수 믿으라는 것과 같다.


 

성령 충만에 이르는 방법 제시해야

 

그렇지 못하면 목회자는 무리한 주장을 하게 되고 성도들은 헌금을 드리거나 기도를 많이 하면 성령을 받는 다고 생각, 성경을 벗어난 노력으로 목적을 이루려는 이교도의 전철을 밟게 된다. 이처럼 성령전문 사역이 필요한 때 성령 충만 기도원이 생긴 것에 기대를 걸면서 끝으로 참여 의미로 이 글을 읽는 분들에게 숙제를 하나 드린다. 신약성경에 은사라는 단어가 들어가는 본문을 찾아보기 바란다.(가능하면 몇 번인지 찾으라) 그러면 하나님의 은사와 예수님의 은사, 성령의 은사를 구별하게 되고 은사에 관한 최고의 전문가 가 될 것이다.  관련 글은 전도학교연수원 

 

 

성령 충만에 이르는 과정


1,성령의 역사 - 불신자들에게 믿게 하는 기적과 표적이 교회초기에 나타난다.

                          (기적과 표적은 성령세례나 충만이 아니다.)


2,성령의 세례 - 믿게 하는 표적이나 표적 없이 믿게 되어 받는 믿는 자의 세례다.

                         거듭남 즉. 하나님 의 자녀가 되는 과정


3,성령의 내주 - 하나님의 자녀로 장성하며 성도로 살아가도록 내주 인도하신다.


4,성령의 충만 - 장성한 분량에 이른 성도가 충만함에 이르게 된다.

                          (연조가 있어도 성장이 안 되면 온전케 되어져 받게 됨)


*성령의 은사


성령이 각 성도들에게 직분에 은사와 직분을 수행하도록 도구로 은사를 주신다. 방언, 표적 등은 믿기 전 후 단계에서도 체험을 할 수도 있으나 성령의 은사는 몸인 교회(성도)를 온전하게 하기 위하여 지체의 분량으로 은사는 개인의 유익이 아닌 교회 유익을 위하여 주신다.(방언은 개인의 유익을 위하여 주는 은사다.)

 

출처 : 우리함께선교회
글쓴이 : 새벽별 원글보기
메모 :